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은 잠재적인 제재가 있는 암호화 믹서에 대한 미국의 사례를 따를 것입니다: 보고서

한국 금융 규제 당국은 미국의 뒤를 이어 암호화폐 믹서 사용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정부는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 이용에 대해 제재를 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 금융당국은 불법 자금세탁 활동을 위한 믹서 사용이 증가하는 가운데 미국과 유사한 디지털 자산 혼합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할 계획이다.

한국 금융감독원인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입법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고서는 금융 규제 당국이 규제 필요성에 대한 논의를 이제 막 시작했으며, 규제가 시행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FIU 관계자는 미국이 암호화폐 믹서에 대한 제재를 도입하면서 한국에서 논의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새로운 규제에 대한 논의는 초기 단계이며 미국도 논의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혼합 서비스는 잠재적으로 식별 가능하거나 "오염된" 암호화폐 자금을 다른 암호화폐 자금과 혼합하여 해당 자금의 원래 소스로 돌아가는 흔적을 모호하게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개인 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고 출시되어 보낸 사람이 주요 세부 정보를 가릴 수 있도록 허용했지만, 수년에 걸쳐 사기꾼과 해커가 훔친 자금을 세탁하는 일반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암호화폐 믹서를 사용하여 돈을 세탁하거나 수입을 은폐하는 데에는 상당한 위험이 있습니다. 믹서 및 온라인 도박 사이트는 가장 심각한 자금 세탁 문제를 안고 있으며 대부분의 더러운 통화를 처리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 정부는 최근 몇 년간 유명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다양한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관련 항목: 블록체인 협회는 토네이도 캐시 제재를 해제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첫 번째 제재는 2022년 8월 미국 재무부가 인기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인 토네이도 캐시에 대한 제재를 발표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2023년 11월 정부는 북한과의 관계를 주장하며 암호화폐 믹서 신바드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매거진: Tornado Cash 2.0: 안전하고 합법적인 코인 믹서를 구축하기 위한 경쟁